매실장아찌담는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조과장 조회 2회 작성일 2021-09-15 10:33:19 댓글 0

본문

보현스님의 매실장아찌 "5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오독오독 새콤하고 맛있는 완전한 발효식품"

매실장아찌 정말 맛있고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저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매실장아찌 담그는 법 '알토란 홍쌍리 명인 비법' I 아작한 식감이 살아있는 매실장아찌 만들기 I 매실절임 레시피(Pickled Green Plums)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토란 홍쌍리 명인의 매실장아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는 매실장아찌로 주먹밥을 자주 해먹는데요. 매실장아찌를 잘게 다져서 다른 재료들과 잘 버무려 동글동글하게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매실의 상큼함과 아삭한 식감이 입맛도 돌게하고, 간단하게 먹기에 영양만점인 재료입니다. 고추장으로 버무려서 먹어도 그만인 매실장아찌 담그는 법 알려드립니다.

*재료: 매실 1kg, 설탕 1kg, 굵은 소금 4꼬집

1)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제거하고 바짝 말린 매실 1kg을 준비해 주세요
2) 매실을 배꼽선을 따라 6쪽을 내주세요.
3) 6쪽을 낸 매실에 설탕 500g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설탕을 넣어 섞은 매실을 용기에 담아 주세요.
5) 빠른 숙성을 위해 하루 동안 실온에 두고 1차 숙성해 주세요.
6) 1차 숙성한 매실 건더기와 국물은 종이컵 기준 1/2컵을 다른 통에 옮겨 담아 주세요.
7) 소금 4꼬집을 넣어 주세요.(매실절임을 반찬으로 먹을 때 부족한 간을 보충해 줍니다)
8) 설탕 500g을 매실장아찌 위에 잘 덮어 주세요.(설탕으로 덮이지 않은 곳은 곰팡이가 핍니다!)
9) 김치 냉장고에 넣어 3~4개월 이상 2차 숙성해 주세요.

Tip. 일반 냉장고에 넣어두면 물러질 수 있으니 꼭 김치냉장고에서 숙성해 주세요! 1차 숙성하고 남은 국물은 매실청 담그셨으면 거기에 합치셔도 됩니다^^

김치 냉장고에서 저온숙성으로 보관하면 1년 내내 아삭한 매실장아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GM
https://www.youtube.com/watch?v=X1Kmu_qOaF0

매실장아찌/매실씨 빼기 최고 쉬운방법/○○에 절이는 것이 포인트3년이 지나도 맛있는 그맛그대로 아작아작 새콤 맛있는 완전 발효식품! 梅氏の除去

3년이 지나도 맛있는 그맛그대로 아작아작 새콤 맛있는 완전 발효식품인 매실은 담그기를 준비했습니다. 매실장아찌 담글 때 가장 귀찮은 것이 매실씨 빼는 것이죠 오늘은 쉽게 매실씨 빼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금에 2시간 이상 절이는 방법입니다. 소금에 절이면 매실 살균효과도 있고 과육과 씨가 매우 쉽게 분리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장아찌 정말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함께해요 맛나요리’와 우리 함께 요리해요.

재료: 매실 3kg 설탕 2kg, 물엿 1컵, 굵은 소금 1/2컵, 감초 5g

매실의 7가지 효능
1. 피로회복
우리 몸이 피로해지는 것은 젖산 성분 때문인데, 매실의 구연산(시트르산)이 이 젖산을 분해해 피로를 풀어주고 세포와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2. 소화불량 해소 및 위장기능 강화
매실의 신맛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고 위장이 활발하게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위염, 소화불량에 효과적이다. 매실이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 것도 바로 이 때문.
3. 해독, 살균작용
평소 음식물과 함께 들어온 유해균은 위산이 없애주지만 몸이 약하거나 위장의 기능이 약한 경우 위산 분비가 적어 조금만 잘못 먹어도 탈이 나거나 설사를 하게 된다. 매실에는 강한 살균 성분이 있어서 위산을 도와 위장 속에 해로운 균을 없애는 역할을 하므로 배탈이나 설사가 잦은 사람 또는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이 먹으면 좋고 여름철 식중독과 배탈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4. 간 보호 및 간기능 개선
간은 체내의 모든 노폐물을 해독하는데 매실은 음식물과 혈액 속의 독성을 없애주기 때문에 간장이 무리하지 않도록 간장의 기능을 도와준다. 또 매실에는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피루브산이라는 성분이 있어 음주 후에 섭취해도 효과적이다.
5. 해열, 소염작용
매실은 몸 속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열감기, 몸살 등에 걸렸을 때 매실 농축액을 물에 타서 마시면 해열효과가 있다. 또 음식을 만들다 칼에 베였거나 다쳐서 상처가 났을 때, 염증이 생겨서 곪았을 때 그 부위에 매실 농축액을 바르면 회복이 빠르고 염증이 빨리 가라앉는다.
6. 노화예방
매실에는 구연산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가 잘되도록 도와주므로 피부가 고와지고, 몸이 생기를 얻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7. 성인병 예방
매실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호박산 등이 들어 있으며 칼슘, 철분, 마그네슘, 아연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다. 구연산은 혈액 속에 쌓여 있는 산성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므로 동맥경화, 고혈압, 암 등 성인병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 

#매실장아찌담는방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04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motor.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